닫기
알림판

행복한마을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소개합니다

<2023년 12월 31일> 현재 조합원 1,502세대 / 출자금 346,918,000

어싱, 그 전기적 특성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4-02-07 15:57 조회 93회 댓글 0건

본문

총회 때 어싱 전압을 측정해드립니다.

어싱, 그 전기적 특성들!

제가 전기를 전공해놔서 어싱에 대해 전기적으로 접근하게 됩니다.

어싱에서 인체 전기에 대해 새로운 세계가 펼쳐지고있습니다.

지난주에 어싱용 코드선에 결착할 노이즈 필터를 나눠드리는 과정에서 두차례에 걸쳐 이런 저런 설명을 드린 바 있습니다. 이때 인체에 대한 어싱 전압을 측정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터기를 구입해서 저를 비롯해서 그날 참석했던 조합원 여러분의 인체 전압을 측정한 바 있습니다.

이때 아주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접지와 인체사이에 전압을 쟀는데요. 접지에 대한 제 몸에서 측정되는 전압입니다. 조합에서 잰 것으로 아침에 2V 정도 나왔습니다. 다른사람도 쟀는데 대부분 2V에서 최대는 6V가 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사람의 인체에서 이런 전압이 측정되어진다는 것. 이것은 무얼 의미하는 것일까요?

이는 사람의 몸이 발전기나 배터리 같이 전압을 항상 생성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전기 뱀장어처럼요. 뱀장어는 대체로 850V 까지 발전을 한다는데 사람은 겨우 2-6V가 측정되어지니까 그리 높은 전압은 아닙니다. 그래도 생체에서 전압이 나온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현상입니다. 이게 정전기 같기도하고 인체 대사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즉 산화에 의한 전기 생성? 이런게 아닌가 여겨지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흥미가 더 발동했습니다. 같은 사람이라도 시간에 따라 전압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알고 싶기도 했고 또 접지 위치에 따라서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전자파 영향도 있을 것같아 전자기기 사용에 따라 어떻게 전압이 변하는지도 궁금했습니다. 한주간은 이걸 시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걸 집에가져가서 재 보게 되었어요. 그랬더니 조합에서 잰 전압보다 1.3V 정도 높게 나왔습니다.
그리고 하루중 시간에 따라 전압이 어떻게 변하는지도 알고싶었습니다. 사무실에서 오전에 잰 전압은 1.9V 정도였는데 일하고 오후에는 한 2.4V 정도가 된 것 같더군요. 그 시간동안 전자기기에 노출된 시간이나 대사과정에서 환원되지않아 쌓여진 전압으로 상승되지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전자기기의 영향도 어떤지 알고싶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것보다 아이패드 영향이 매우 컸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는 접촉을 해서 기기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서는 액정에 손을 대도 전압이 변동이 없는데(작동전압 3.5V) 아들의 아이패드에서는 13V 정도가 측정되어지더군요.

헌데 집에서 잰 저의 인체 전압은 3.3V 정도인데 반해 사무실에서 잰 전압 1.94V 보다 높았는데 그 이유는 이런 것 같습니다.
집에서의 접지는 구조체접지 - 건축물의 철 구조물(예 가스관) -를 한 경우입니다. 조합에서의 접지는 공용접지로 여러 가지 기기가 연결되어있고 접지 거리도 깁니다. 당연히 따라서 어싱효과도 더 떨어질테고요. 고층건물에서의 어싱은 단독주택의 낮은 곳에서 직접 접지한 것보다 좀 더 불리할 수 있다는 것이 확인된 것입니다.


이렇게 측정된 전압이 어싱 시트에 몸을 갖다대는 순간에 전압이 거의 영볼트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러니까 어싱은 체내에 항상 충전되어 있는 전압을 영으로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싱은 플러스로 대전되어진 전압을 영으로 떨어뜨립니다. 플러스 전하가 사라지면 마이너스 전하만 혈액 내에 있게 되고 이로인해 마이너스끼리는 서로 밀어내는 현상으로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킵니다. 이 자체만으로도 고혈압 등 대사성질환에 긍정적 효과를 미치게 됩니다.

아스피린이나 와파린 헤파린 등의 약은 혈액을 묽게 만드는 약으로 고혈압 등의 대처에 자주 사용하는 약입니다. 그러나 어싱은 약이 아니면서도 혈액내의 전자기적 현상으로 혈액을 뭉치지 않고 흩어지게 만들어 혈액을 묽게 만드는 효과가 있을 것 입니다.

이같은 가정을 실험으로 증명을 해 보고 싶습니다. 이것을 증명해낼 수 있다 한다면 SCI(국제 학술지)급 논문이 만들어질 수도 있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이것을 임상적으로도 증명해 낼 수 있다면 이것도 국제적인 학술지에 실릴 수 있는 논문이 되지 않을까하는 기대도 해 봅니다.

이제 몇일 후면 대의원 총회가 열립니다. 대의원 여러분들에게 여러분의 건강 챙기는 일을 제대로 하질 못했는데 이날은 여러분들의 체내 전압을 측정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어싱이 체내전압을 영볼트로 떨어뜨리는 것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총회때 대의원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고 체내전압이 얼마나 되는지 측정해서 여러분의 건강상태를 체크해보도록 할께요.

일년을 결산하는 자리 총회!
여러분의 참석을 기다리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

행복한마을 소개
행복한마을 한의원
조합원 활동
알림판
조합원 가입